말씀 : Corrie Ten Boom Timeless Testimony
배경음악 : @Christian BGM 크리스찬 BGM
https://youtu.be/UHeh4ghzFuY

코리 텐 붐 여사는 나치 강제 수용소에서 수천명의 비극적인 유대인의 죽음을 목격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기적적으로 코리 텐 붐 여사의 생명을 구해주셔서, 여기에서 그녀의 믿음을 통한 엄청난 승리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리 텐 붐 여사님 이곳에 함께 해주셔서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믿음에 대해서 나누기 전에 82년의 삶을 살아오면서 많은 것을 배우셨을 텐데,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이 영상을 보는 분들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수용소에 갇혀 있을 때 가장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들을 때 어려운 수업에서 특별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선생님이 좋은 분이라면요. 그곳에서 제 선생님은 주님이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배운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께서 네 원수를 사랑하고 말씀하셨을 때, 우리에게 요구하는 사랑을 그분께서 주신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제 고국사람인 네덜란드 사람에게 배신당했습니다. 그 사람은 저에게 와서 자신의 아내가 경찰서에 갇혔는데 도와달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아내가 유대인들을 구해줬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거짓말이었습니다. 그는 게슈타포가 보낸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정말로 유대인들을 돕고 있는지 알기 위해 보내진 사람이었습니다. 경찰관에게 600굴드를 준다면 자신의 아내가 자유롭게 될거라고 말했습니다. 경찰관도 아내를 놓아주기엔 리스크가 있어서 돈을 지불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마지막 돈 전부를 그에게 줬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제가 수용소에 있었을 때 그 사람이 저를 배반한 사람이라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제 마음에 미움이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움은 하나님이 보시기에 살인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성경을 통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또한 성경을 통해서 제 죄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고, 로마서 5:5의 말씀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로마서 5:5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됨이니. 그 사람은 전쟁이 끝난 후에 많은 사람들을 죽게 했기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가 죽기 전에 저는 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행한 일로 말미암아 내 가족 중 4명이 죽었습니다. 나는 끔찍한 수용소에 갇혀서 고난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을 용서합니다. 그리고 이 용서는 당신이 당신의 죄를 예수 그리스도께 가져간다면 받을 수 있는 용서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제가 당신을 용서할 수 있는 이유는 예수님께서 제 마음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당신 죄를 그분께 가져가고 당신 마음을 깨끗하게 해달라고 요청한다면, 그분이 당신 마음에 오실 것이고, 기적을 행하실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가 될 것입니다.
제가 보낸 그 편지로 그 사람이 주님께 만지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답장을 보냈습니다. 당신이 나를 용서할 수 있다는 게 기적입니다. 저는 주님께 말했습니다. 당신을 따르는 자들에게 사랑을 부어주시니 저에게도 소망이 있습니다. 그 남자는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했습니다. 히브리서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우리 얼굴을 쳐다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큰 기쁨이 있습니다.
제가 조지 뮬러와 허드슨 테일러에 대해 읽었을 때, 저는 그와 같은 믿음을 절대 갖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우리에게 겨자씨만한 믿음이 있다면, 겨자씨는 너무너무 작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작은 믿음이 위대하신 하나님 안에서 기적을 행할 수 있음을 경험했습니다. 수용소에 붙잡혀갈 때, 저는 제 작은 성경을 옷 뒤에 숨기고 있었습니다. 수용소에서는 우리 몸을 수색했고, 숨겨져 있는 모든 것을 빼앗았습니다.
오 주님 당신은 성경에서 우리를 돕기 위해 천사를 보내주신다고 했습니다. 지금 당신의 천사를 보내주셔서 저를 둘러싸 주십시오. 그래서 저들이 저를 보지 못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주님께서는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그들은 제 앞에 있는 여자를 몸수색했고, 제 뒤에 있던 언니도 몸수색을 했지만 그들은 저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성경책을 가지고 강제 수용소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큰 성경책은 아니었고, 매우 작은 성경책이었습니다. 하지만 구약, 신약이 모두 있는 성경책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들어간 것은 정말 큰 기쁨이었습니다.
수용소에서 주변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용소에서 죽어갔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예수님을 입으로 고백하고 죽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많은 이들은 주님께 이끌도록 제 언니인 벳시와 저를 사용하셨습니다.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위대하셔서 능치 못할 일이 없으십니다. 그리고 그분의 사랑안에 너무 작은 일 또한 없습니다. 저에게는 큰 믿음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 믿음은 위대하신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하루는 감기에 걸려서 언니인 벳시에게 말했습니다. 감기에 걸렸는데 손수건도 없어 어떻게 해야 하지? 기도하자 저는 미소를 지었습니다. 벳시는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아버지 코리가 감기에 걸렸는데 손수건이 없습니다. 코리에게 손수건을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는 미소를 지었지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아십니까?
저는 밖에서 누군가가 제 이름을 부르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저는 창문으로 갔고, 저랑 마찬가지로 갇혀 있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저를 보러 왔냐고 물었더니, 아니라고 하면서 작은 물건을 전해주기 위해 왔다고 했습니다. 제가 열어봤는데 손수건이 있었습니다. 제가 손수건이 필요했는지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친구는 오래된 천을 발견해서 그 천으로 손수건을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마음에 코리 텐 붐에게 그 손수건을 주라는 목소리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 때 그 손수건이 어떤 의미인지 아시겠습니까?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가 누군가가 손수건과 같이 작고, 불가능한 것에 대한 기도를 들으시고, 그분의 또다른 자녀에게 손수건을 코리 텐 붐에게 가져다주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저는 한 남자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는 어린 딸이 있었는데, 그 아이가 부러진 인형을 아버지에게 가지고 갔습니다. 저는 그 남자가 너무 낡은 인형이어서 버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사람은 인형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아빠한테 오라고, 도와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 낡은 인형을 고치려고 애썼습니다. 왜 그 남자는 그렇게 오래된 인형을 진지하게 다뤘을까요? 왜냐하면 그 사람은 아이의 눈으로 그 인형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제 문제들을, 여러분의 문제들을, 우리의 눈으로 바라보십니다. 왜냐하면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작아서 주님 앞에 가지고 갈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을 우리는 너무 많이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