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Nearer My God to Thee)
'Nearer, My God, to Thee'는 19세기에 Sarah Flower Adams가 작사한 찬송가다. 이 찬송가는 창세기 28장 11절~19절에 기초하였다. 사라 애덤스 부인이 5절로 작사하여 윌리엄 폭스(William Johnson Fox) 목사가 출판한 '찬송과 성가'(Hymns and Anthems)'에 처음 발표한 것이다. 이 성가는 카톨릭 미사곡으로 자주 불려진다. 가톨릭성가 151번인 ‘주여 임하소서’는, 개신교에서는 ‘내 주를 가까이 하게함은’이란 찬송가 제목으로 불리어지고 있다.
현대판 왈츠의 왕 앙드레 류(Andre Rieu)
지휘자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5세 때부터 바이올린을 배웠고 브뤼셀 콘서바토리를 수석으로 졸업했다. 그의 비범한 재능은 이미 학창 시절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레하르의 오페레타 <금과 은>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아 후에 ‘살롱 뮤직 앙상블’이란 단체를 결성, 그 때부터 스스로 편곡, 지휘, 사회(talk)까지 1인 다역을 소화해 내며, 화려하면서도 친숙한 무대 매너로 가는 곳마다 화제를 일으키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이나 베를린의 발트뷔네 등 전 세계 유수의 콘서트 홀과 야외 공연장을 주 무대로 앙드레 류는 팝 콘서트 못지 않은 화려한 조명과 의상, 무대장치 속에서 마치 요한 슈트라우스가 환생한 것처럼 바이올린을 직접 켜면서 때로는 지휘도 하면서 관객들을 열광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