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수업]은 목회자이자 치과 전문의인 최학선 원장의 저서다.

최학선 원장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오렌지카운티 등에서 치과 전문의, 의료 선교사, 감사학교 강사, 목회자 등 다양한 사역을 펼치고 있다. 연세대 치과대학과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USC(남가주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월드미션대학교(World Mission University), 풀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선교학(D.Min in SIS)을 공부했으며 2012년에 목사 안수를 받았다. 최 원장은 소외된 이웃을 돌보기 위한 ‘희망센터’를 만드는 등 헌신적인 봉사로 ‘LA의 슈바이처’란 소리를 듣는 참 크리스천이다. 무엇보다 최원장은 진심으로 기도하는 기도자이다.

그는 [기도수업]에서 인생의 고통과 어려움을 통해 어떻게 기도가 자신의 삶을 감사와 사랑으로 물들였는지 그 비결을 이야기하고 있다. 최학선 원장은 가족에게 닥친 고통을 기도로 극복하면서 오히려 감사의 삶, 기도의 삶을 살게 된 자신의 생생한 경험과 깊은 기도의 성경적 원리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최 원장은 가족에게 닥친 고통을 기도로 극복하면서 오히려 감사의 삶, 기도의 삶을 살게 된 자신의 생생한 경험과 깊은 기도의 성경적 원리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기도가 삶을 이끌고 삶이 기도를 증명하는 신앙의 여정을 읽는 동안 독자들은 기도의 능력을 배우고 사모하게 될 것이다.이 영사을 통해 기도가 사명이고, 동행이며, 훈련이자, 사랑이라는 사실을 삶을 통해 전하기 원하는 저자의 뜨거운 갈망을 만나보자.